유관우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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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
스마트기기부품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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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과대학 |
IT대학 |
학과(부) |
컴퓨터학부 |
전공분야 |
Computer Graphics, Parallel algorithm |
사업화가능아이템 |
Physical based Modeling 엔진, 헬리콥터 모션시뮬레이션 엔진 |
기술협력 및 자문분야 |
Computer Graphics, Parallel algorithm, computer game simulation |
키워드 |
Computer Graphics, Parallel algorithm, computer game simulation |
연구실위치 |
공대 9호관 537호 |
연구실소개 |
안녕하십니까. 디지털 미디어 연구실입니다. 우리 연구실은 컴퓨터 그래픽스에 관련된 제반 핵심 기술을 연구 중 입니다. 주요분야로는 물리기반 렌더링(Physically-Based Modeling & Reading)과 비사실적 렌더링(Nonphotrealistic Rendering)에 관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수식을 통해 천, 고무공과 같은 변형 가능한 물체와 바람, 눈, 물, 구름, 폭발 등과 같은 자연 현상의 사실적인 표현을 프로그램으로 구현하고 이를 응용하여 게임이나 애니메이션등에서 현실 세계와 같은 효과를 나타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비사실적 렌더링은 컴퓨터를 통해서 예술 작품과 같은 그림의 효과들을 생성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
졸업년도 | 학교 | 전공 | 학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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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 | 경북대학교 | 전자공학 | 학사 |
1982 |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 | 석사 |
1990 | 매릴랜드대학 | 전산학 | 박사 |
근무처 | 부서 | 근무기간 | 업무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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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학교 | 전자공학과 | 1982-1983 | 조교 |
경북대학교 | 전자공학과 | 1983-1985 | 학생전임강사 |
미국 매릴랜드대학 | 전산학과 | 1985-1990 | 연구조교 |
미국 매릴랜드대학 | 매릴랜드대학 | 1990-1995 | 조교수 |
UMIACS연구소 | UMIACS연구소 | 1992-1994 | 조교수 |
경북대학교 | 컴퓨터 공학과 | 1995-2000 | 부교수 |
경북대학교 | 컴퓨터 공학과 | 2000 -현재 | 정교수 |
연구실적 | 지원기관 | 수행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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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자연현상 및 변형 가능한 물체의 사실적 모델링 연구 |
중소기업청 | 2001~2002 |
웨어러블 컴퓨터를 위한 영상 인식 기술개발 |
경북대학교 | 2002~2003 |
실시간 수직이착륙기 모션엔진의 개발 |
대구디지털 산업진흥원 | 2004~2004 |
실시간 게임에 적용 가능한 물리기반 헬리콥터 시뮬레이션 |
과학재단 | 2004~2005 |
분야명 | 핵심기술 |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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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자연 현상 및 변형 가능한 물체의 사실적 모델링 연구 |
Physical based Modeling, Dynamics | |
칼더의 스틸 피쉬 |
Physical based Modeling, Dynamics | |
Wind Simulation |
*유체역학 *계산역학 *Fulid Dynamics | 090415_181818 |
Fulid Model |
Physical based Modeling Fluid Dynamics | 090415_181818 |
Helicopter Simulation |
Physical based Modeling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 090415_181818 |
천 모델 |
*Physical based Modeling *Dynamics *Spring-Mass Model로 개발 *각각의 질점들의 위치들을 스프링의 힘을 적용해서 적분하여 구현 *속도의 조절을 위해 질점들의 밀도를 조절 |
장비/소프트웨어명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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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명 | 대표발명가 | 보유연도 | 이전희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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