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낙훈 교수
|
|
분야 |
스마트기기부품산업 |
---|---|
단과대학 |
IT대학 |
학과(부) |
컴퓨터학부 |
전공분야 |
컴퓨터 그래픽스, 모바일 그래픽스 |
사업화가능아이템 |
- OpenGL ES 1.1 full software implementation - OpenGL ES 2.0 implementation - OpenGL SC 1.0.1 implementation - WebGL 1.0 stand-alone implementation - small-footprint Window system for low-tier embedded systems - 휴대폰 및 임베디드 시스템용 그래픽스 라이브러리 |
기술협력 및 자문분야 |
- OpenGL ES 1.1 & 2.0 implementation 및 application 개발 - OpenGL SC 1.0.1 implementation 및 application 개발 - WebGL 1.0 implementation 및 application 개발 - Khronos Group 국제 표준 관련 기술 전반 -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2D 그래픽스 라이브러리 개발 |
키워드 |
OpenGL ES, OpenGL SC, WebGL, 그래픽스 라이브러리 |
연구실위치 |
IT 4호관 405호 |
연구실소개 |
모바일 그래픽스 연구실 (Mobile Graphics Lab) http://www.mobilegraphics.co.kr/ |
졸업년도 | 학교 | 전공 | 학위 |
---|---|---|---|
1990 |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 | 학사 |
1992 |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 | 석사 |
1997 |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 | 박사 |
근무처 | 부서 | 근무기간 | 업무내용 |
---|---|---|---|
조오지워싱턴대 | 전산학과 | 1997~1998 | Post Doc. |
경북대학교 | 전자전기공학부 | 1998~2001 | 교수 |
동국대학교 | 컴퓨터공학과 | 2001~2002 | 교수 |
(주)케이오지 | 기술연구소 | 2002~2004 | 기술이사 |
경북대학교 | 전자전기컴퓨터학부 | 2004~현재 | 교수 |
조오지워싱턴대 | 전산학과 | 2008~2009 | 방문교수 |
Khronos Group | Korea Chapter | 2012~현재 | 대표 |
연구실적 | 지원기관 | 수행연도 |
---|---|---|
햅틱 디바이스 인터페이스 개발 |
ETRI | 2002 |
레이싱게임용 렌더링 엔진 개발 |
(주)케이오지 | 2002 |
레이싱게임용 게임물리엔진개발 |
(주)케이오지 | 2003 |
PDP 판넬 검사용 패턴생성기 개발 |
IT협력센터 | 2004 |
OpenGL ES 1.0 라이브러리 개발 |
(주)엠티스 | 2005 |
handheld device를 위한 그래픽 병렬처리 기술 |
(주)휴원 | 2006 |
thread pool 성능 향상을 위한 lockless 알고리즘 |
ETRI | 2007 |
모바일 그래픽스 엔진 개발 |
(주)모바일그래픽스 | 2009 |
OpenVG 1.1 라이브러리 가속 |
(주)휴원 | 2009 |
휴대폰을 위한 새로운 문자입력방식 |
(주)모비언스 | 2004~2005 |
게임 프레임워크 상에서의 멀티쓰레드 관리기술 |
ETRI | 2006~2007 |
OpenGL ES 1.1 라이브러리 개발 |
(주)휴원 | 2007~2008 |
OpenGL ES 2.0 라이브러리 개발 & 컴파일러 개발 |
㈜모바일그래픽스 | 2009 |
OpenGL SC 1.0.1 라이브러리 개발 |
㈜모바일그래픽스 | 2010 |
OpenGL SC over CUDA / OpenCL 개발 |
연구재단 | 2011~2014 |
WebGL 및 Virtual Texture 개발 |
(주)삼성전자 | 2011~2015 |
OpenGL 1.2 over CUDA / OpenCL 개발 |
문화부 | 2012~2015 |
분야명 | 핵심기술 | 이미지 |
---|---|---|
모바일 그래픽스 |
- 모바일 기기를 위한 그래픽스 솔루션 제공- 휴대폰, PDA, 내비게이터 등에 적용- OpenGL ES, OpenVG 등의 국제 표준 제공- customized 2D / 3D 라이브러리 개발- customized tiny DirectX, customized OpenGL ES 제공- 자세한 사항은 http://www.mobilegraphics.co.kr/ 참고 | 090415_181818 |
컴퓨터 게임 |
- 게임용 그래픽스 렌더링 엔진- 게임용 P2P 네트워크 엔진- 다양한 게임 제작 관련 컨설팅 | 090415_181818 |
장비/소프트웨어명 | 내용 |
---|---|
PC 다수 | 개발용, 문서 작업용 |
PDA 및 개발 보드 다수 | 개발용 |
Linux 서버 1대 | 개발용 |
특허명 | 대표발명가 | 보유연도 | 이전희망 |
---|---|---|---|